#边伯贤[超话]#上推上推上推啊啊啊啊啊啊
在这里说没有用啊姐妹们
有模板可以直接套
忘了从那个姐妹哪里看到的
1.변백현은 이 투표에서 단층 점수를 받아 수상 규칙을 임시로 바꿨다. 단층 표를 얻었고 음원 판매량도 좋았습니다. 왜 이 상은 백현에게 속하지 않습니까?
2.#서가대_해명해 투표 당시, 현재 서가대 홈페이지에 명시되어 있는 각 부문상 시상기준은 심사위원단평가비율 40%입니다. 수상당일에 갑자기 음반/음원 판매량, 투표 반영비율을 제외하고 심사위원단 평가비율 100%만을 적용한 사유 해명하세요. 그리고 유료투표로 얻은 금전적이득도 환불해주셔야죠? https://t.cn/RxDxSLd

[GL Interview] 프로듀서로 돌아온 천재 아티스트, 헨리를 만나다

2021.01.07. ARTISTS

싱어송라이터, 믹싱 엔지니어, 프로듀서로서 다양한 음악 분야에서 천재적인 재능을 뽐내는 헨리는 2020년 11월 발매된 앨범 ⟪JOURNEY⟫를 통해 더욱 탄탄해진 음악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다재다능한 뮤지션 헨리의 프로듀싱 철학에 관해 기어라운지가 인터뷰를 통해 알아봤습니다.

GL:   안녕하세요.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간단한 소개와 인사 부탁드립니다.

헨리: 안녕하세요, 음악 하는 헨리입니다. : )

GL:  얼마 전 ⟪JOURNEY⟫라는 앨범을 공개하셨는데 앨범에 관해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헨리: 그 어떤 것보다 저, ‘헨리’의 느낌이 물씬 묻어나는 앨범이에요. 직접 악기와 사운드, 각종 요소를 가지고 다양한 실험을 하면서 제작하였기에 저의 음악적 색깔이 많이 들어가 있어요. 또, 저의 삶에서 온 경험과 영감들을 음악적으로 풀어냈기에 삶과 음악에 대한 저의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앨범이죠.  

GL: 전 곡 모두 직접 프로듀싱하신 건가요?

헨리: 네, 전곡 모두 참여했어요. 

GL: 가장 애착이 많이 가는 곡 또는 헨리 씨의 음악적 색깔이 잘 드러나는 곡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요?

헨리: 타이틀곡 외에는 수록곡 를 뽑고 싶어요. 제가 하고 싶은 말이 담겨 있거든요. 개개인이 그대로, 자신으로서 괜찮다는 메시지요. 

GL: 그 전에 발매하신 미니 앨범 ⟪Trap⟫, ⟪Fantastic⟫ 과 비교해 음악적으로 많은 차이가 있는데 어떠한 이유 때문인가요?

헨리: 아무래도 이번 미니 앨범은 좀 더 저의 생각과 고민을 담으려고 노력했어요. 이전 앨범과는 시간상으로 공백이 있어서 더 성숙하고 진중한 모습이 담긴 것 같아요.

GL: 앨범 총 작업 기간은 어느 정도 걸렸나요?

헨리: 한 1년 정도 걸렸어요.

GL: 편곡, 레코딩 심지어 믹싱까지 모두 헨리 씨가 직접 관여한다고 들었는데, 다른 전문가에게 맡기기보다 직접 작업에 참여하시는 걸 선호하시나요? 그렇다면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가요?

헨리: 네, 제가 하는 모든 음악에 관한 작업은 제가 직접 해요. 제가 대중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와 음악을 보다 직접적으로, 그리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서요.

GL: 이번 앨범의 레코딩과 믹싱에서 어떤 요소를 제일 신경 쓰며 작업하셨나요?

헨리: 모든 부분을 다 신경 썼지만, 특별히 더 신경 쓰면서 작업한 부분은 보컬 녹음이었어요. 마이크나 컴프레서 등 보컬 녹음에 필요한 장비를 최상급으로 사용했고, 녹음 후에도 컴퓨터에서 어떻게 만질지를 특별히 더 고민하고 신경 쓰면서 제가 직접 작업했어요. 마스터링에서는 최대한 음압을 확보하면서도 소리가 찢어지지 않게 신경 쓰면서 작업했습니다.

GL: 앨범에 쓰인 악기부터 사운드 요소들을 다 직접 녹음하신 건가요? 레코딩전부터 이미 완성된 톤으로 작업하셨는지 아니면 믹싱을 통해 원하는 톤을 얻으셨는지 궁금합니다.

헨리: 제가 직접 녹음한 것도 있고 다른 친구들이 녹음한 것도 있어요. 톤 같은 경우는 그때그때 다른데요, 보컬은 제가 만들어 둔 템플릿이 있어서 소리를 먼저 잡아주고 곡에 따라 EQ나 효과를 조금씩 바꾸는 정도로 작업해요. 악기도 비슷하게 하고요.

GL: 개인적으로 앨범 사운드의 퀄리티도 한층 더 좋아진 거 같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헨리: 기존 앨범에도 제가 꾸준히 참여를 해왔지만 이렇게 제가 전적으로 맡아서 한 적은 없었죠. 사운드가 조금 부족하다고 느껴질 수도 있지만, 저의 소리를 입히기 위해 더욱더 노력했습니다.

GL: 마스터링은 GLAB 스튜디오의  bk! (김범수 감독님)이 맡아서 진행하셨는데 마스터링작업에도 헨리 씨의 아이디어가 들어가 있나요?

헨리: 레코딩이나 믹싱은 제가 어느 정도 할 줄 알지만, 마스터링은 제가 잘 모르는 분야라 제가 평소에 믿고 맡길 수 있다고 생각한 GLAB 스튜디오의 bk! 감독님을 통해서 진행했어요. 모든 작업은 감독님이 알아서 진행해주셨고 저는 피드백을 드리는 정도로만 참여했습니다.

GL: 보컬이 사용하는 언어에 따라 곡의 느낌이 많이 달라지기도 하는데, 믹싱에서도 그 차이점이 느껴지시나요? 

헨리: 맞아요, 아주 달라요. 이번 앨범 믹싱을 하면서 느꼈어요. 타이틀 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세 가지 버전이 있어요. 세 곡 모두 똑같은 마이크와 같은 환경에서 제가 녹음을 했는데 모두 느낌이 달라서 놀랐어요. 처음에는 모든 트랙에 똑같은 EQ 값을 주고 들어봤는데 어떤 트랙에서는 들리는 게 다른 트랙에서는 안 들리더라고요. 그래서 조금 당황스러웠죠. 결국, 세 트랙 모두 다르게 믹싱을 했죠. 신기하게도 중국어에는 리버브가 더 많이 필요하더라고요. 세 가지 버전 중에 가장 부르기 쉬웠던 건 영어 버전이었는데, 믹싱할 때도 가장 쉽게 작업이 돼서 너무 신기했어요.

GL: 헨리 씨의 연주는 악기와 테크닉을 비롯해 정말 다양한데요, 이러한 다양성을 헨리 씨 본인의 음악에 녹아들게 하는 노하우가 있을까요?

헨리: 음악에 대한 욕심인 것 같아요. 더 좋은 음악을 들려 드리고 싶은 마음이 크거든요. 이런 생각과 마음이 프로듀싱할 때에는 변덕스럽게 보일 수 있지만, 결국에는 더 좋은 음악을 보여 드리기 위한 과정이라고 생각해요.

GL: 이번 앨범 작업에 사용하신 장비들에 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헨리: 이번 앨범 작업을 할 때 녹음에 많은 신경을 썼어요. 마이크는 소니 C800G, 프리앰프는 빈티지 NEVE <니브>, Universal Audio <유니버셜 오디오>의 LA-2A, 오디오 인터페이스로 Apollo 8 <아폴로 8>을 썼죠. 

GL: 많은 콘서트와 방송 활동을 통해 다양한 장비를 경험해보셨을 텐데 개인적으로 음악 장비에 욕심이 있으신가요?

헨리: 네 물론이죠. 연주나 퍼포먼스를 할 때 아웃풋이 마음에 안 들면 너무 신경이 쓰여요. 그래서 녹음부터 수정까지 제가 직접 작업하기 시작했죠.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장비에 욕심이 생기더라고요. 

GL: <비긴어게인> 시즌 2에서 헨리 씨가 노래하실 때 Telefunken M80 마이크를 사용하시는 걸 자주 봤습니다. 개인용 무선마이크 셋의 마이크 헤드도 Telefunken M80 WH로 바꿔서 쓰고 계시는데, 특별히 M80을 찾는 이유가 있으신가요?

헨리: 라이브에는 Telefunken <텔레펑켄>M80을 즐겨 쓰는데 Shure <슈어>나 다른 다이내믹 마이크도 써봤지만 제가 듣기엔 대부분 먹먹한 소리가 나요. M80은 고역대가 시원시원하게 뚫고 나오는 게 마음에 들었어요

GL: 싱어송라이터로도 활동 중이신데 작곡할 때 즐겨 찾는 장비가 있으신가요?

헨리: 작곡할 때는 많은 장비를 사용하지는 않아요. DAW는 지금 Cubase <큐베이스>를 쓰고 있는데 라이브 할 때 MIDI를 즐겨 쓰다 보니 Ableton Live <에이블턴 라이브>로 바꾸려고 생각 중이에요.

GL: 이번 앨범에는 808 베이스부터 신스, 보코더 등 다양한 사운드 요소가 들어가 있습니다. 헨리 씨가 프로듀싱하면서 즐겨 사용하시는 가상 악기가 있나요?

헨리: 너무 많죠. 샘플도 많이 쓰고 Kontakt <콘탁>내의 소리를 즐겨 쓰고 있어요. 특히 콘탁 내의 Damage <데미지>나 Strings <스트링스>를 애용하고 있죠. 

GL: 지금 사용하고 계신 장비에 단 하나의 새로운 장비만 추가할 수 있다면 어떤 걸 고르시겠어요?

헨리: 굳이 하나를 뽑자면 LA-2A의 오리지널 빈티지 모델이요. 지금 유니버셜 오디오가 복각한 LA-2A를 사용하고 있는데, 조금 더 따뜻한 소리를 내줄 것 같아요.

GL: 이번 앨범에 믹싱 엔지니어로도 참여하셨는데, 믹싱하실 때 사용하시는 장비에 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헨리: 믹싱할 때는 주로 In The Box 위주로 하기 때문에 하드웨어를 많이 쓰진 않아요. 하드웨어는 아까 말씀드린 대로 오디오 인터페이스로 아폴로 8, 컴프레서로 LA-2A 정도 사용하고 있고 메인 스피커로는 Barefoot <베어풋>사의 MicroMain26 <마이크로메인26>을 사용 중이에요.

GL: 여러 녹음실을 다녀보며 다양한 모니터링 스피커를 경험해 보셨을 텐데, MM26을 고르신 데는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헨리: 제가 작업할 때 소리를 굉장히 크게 듣거든요. MM26은 제가 경험해 본 것 중에 가장 베이스 전달이 뛰어난 스피커이기도 하고 모든 주파수 대역의 소리를 잘 구현해줘서 즐겨 쓰고 있어요. 

GL: 평소에도 믹싱을 많이 하시나요?

헨리: 네. 정말 많이 즐겨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TV 쇼 <비긴어게인>의 최종 믹싱은 제가 다 하고 있어요. 프로그램에서 제가 노래한 트랙뿐만 아니라 다른 출연진의 노래 믹싱에도 자주 참여하기도 하고, 음악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할 때면 제가 해결하곤 하죠.

GL: 미국 보스턴의 버클리 음대의 작곡으로 진학하셨는데, 그전부터 작곡에 대한 목표가 있으셨나요?

헨리: 아니요. 처음에는 작곡에 뜻이 전혀 없었어요. 활동 초기에는 다른 작곡가가 쓴 노래를 부르다 보니 부르기 어렵거나 키가 안 맞거나 저의 장점을 보여주기 힘든 노래를 많이 불렀어요. 그러다 보니 어느 순간부터 ‘아 그냥 내 노래를 직접 만들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죠. 어떻게 보면 제 노래 실력이 부족하다고 느껴서 시작하게 된 것 같아요.

GL: 여러 가지 다양한 악기를 다루는 게 지금까지 활동하는 데 어떠한 영향을 주었나요? 

헨리: 어렸을 때 익혔던 다양한 악기에 대한 이해와 연습은 지금의 저를 있게 해 줬어요. 음악과 하모니에 대한 중요함을 알게 해 줬고, 새로운 악기를 다루는 데에서도 기본적인 지식이 많이 도움되거든요.

GL: 헨리 씨는 음악을 통해 특별히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으신가요?

헨리: 많은 분이 제 음악을 듣고 긍정적인 기운을 받으셨으면 좋겠어요. 음악에 담겨있는 눈에 보이지 않는 힘이 있잖아요. 

GL: 싱어송라이터, 프로듀싱, 작곡 그룹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계시는데, 엔지니어나 도전해보고 싶은 음악 분야가 있으신가요?

헨리: 음악과 관련된 기기들에 관심이 많아요. 엔지니어로서 전문성을 갖기 위해 항상 고민하고 노력하고, 시도하고 있어요.

GL: 헨리 씨의 다음 앨범도 정말 기대가 되는데 다음 활동에 대한 계획이 있으신가요?

헨리: 지금 당장 다음 앨범 일정에 대해 확답은 못 드릴 것 같아요. 하지만 곡 작업은 항상 하고 있으니, 곧 좋은 음악을 여러분에게 보여드릴 기회가 또 있겠죠?    

GL: 귀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으로 인사 부탁드립니다.

헨리: 저 또한 이렇게 저의 음악적인 고민과 생각, 그리고 실제로 저의 작업 과정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해요. 많은 분이 현재 팬데믹 현상으로 인하여 힘든 시간을 겪고 계신 걸로 알고 있는데, 부디 건강하고 웃는 얼굴로 다시 만났으면 좋겠어요. 그때까지 모두 아프지 마시기를 바라요!

今天是一个值得纪念的日子,我们盼了两年的@DohkyungsooBar 终于退伍回来了!!
首先我要感谢在都暻秀在役期间的教官和他的战友对他的关照,谢谢你们。嘟嘟也从一个风度翩翩的少年变成了一个可以保家卫国的大人了。
都暻秀我知道服役期间很苦我们也很感谢你坚持下来了还有你在ins上发的照片都瘦了,回去记得让你兄弟们请你吃烤肉好好补一补[嘻嘻][嘻嘻]
嘟嘟啊我相信你经过这两年的训练巧克力,二头肌什么的都练出来了吧记得发一个照片给我们开开眼界吧。
还有啊,嘟嘟你记得注册一个微博,没有微博的话这让安卓系统的中国粉丝很焦虑啊。
最重要的是你要跟预备入伍的队员传授经验,特别是朴灿烈和边伯贤让他们不要太调皮要不然是会被教官关小黑屋的。
最最最最最重要的是你在军营里的时候变帅了,特别是你ins发的穿军装那一张,完美的展现出来你阳光大男孩的形象,也展现出了你作为一个在役军人高大威猛的形象。
最后,都暻秀恭喜你退伍了。但是无论随时随地你都要记住,你曾经是一位军人,你要有随时上战场的准备。还有如果你受了委屈,千万不要一个人硬扛,你可以告诉我们,也可以告诉队友。你不要忘记了,你背后有一个非常非常强大的后盾,你有148.9万EXO-L,也可以喝一点酒,但是千万不要喝多了,最好带一个酒品好的人,你信得过的人一起去比如珉锡哥。

最后一句,天气冷了多穿点衣服,我们期待你的回归舞台,不参加活动的时候眼镜一定要戴,要不然会增加度数的!

한글판
오늘은 기념할 만한 날이다. 우리는 2년 동안 기다렸던 빵빵한 선생님이 마침내 제대하여 돌아왔다.
먼저 도경수 재역시절 교관과 그의 전우들의 보살핌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빵빵한 소년에서 나라를 지킬 수 있는 어른이 되었다.
도경수는 군 복무 기간 동안 힘들었다는 걸 알고 있었어요. 저희도 잘 버텨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에서 찍은 사진도 살이 빠졌어요. 돌아가서 너의 형제들이 너에게 불고기를 사서 잘 보충하도록 한 것을 기억해라.
빵빵한 나는 네가 이 2년간의 훈련과정을 거쳐 쵸콜레트, 이두근 등 모든 것을 다 련마했다고 믿어. 사진 한 장을 보내 우리에게 시야를 넓혀 준 것을 기억해라.
그리고 당신은 웨이보를 등록한 것을 기억합니다. 웨이보가 없다면 안드로이드 시스템의 중국 팬들을 걱정하게 할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입대예정대원들에게 경험을 전수하는것이다. 특히 박찬열과 변백현은 장난치지 말라고 했다. 그렇지 않으면 교관이 검은 방에 갇힐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이 군영에 있을 때 잘생겼다는 것입니다. 특히 인스타그램의 군복 차림으로 해빛나던 큰 남자아이의 이미지를 완벽하게 표현해 재역군인으로서 위풍당당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마지막으로, 도경수는 제대를 축하합니다. 그러나 언제 어디서나 기억해야 한다. 당신은 한때 군인이였고 수시로 전장에 나갈 준비가 있어야 한다. 그리고 만약 당신이 억울함을 당했다면 절대 혼자서 억지로 짊어지지 말아야 한다. 당신은 우리에게 알려줄수도 있고 동료들에게 알려줄수도 있다. 너는 잊지 말아야 한다. 여러분의 배후에는 매우 강력한 뒷받침이 있습니다. 148만9000EXO-L도 있고 술도 좀 마실 수 있지만 절대 많이 마시지 말고 술도 좋은 사람을 데리고 가는 것이 좋다. 믿을 수 있는 사람은 민석 형처럼 함께 간다.
마지막 한마디, 날씨가 추워지면 옷을 많이 입어요. 우리는 당신의 무대 복귀를 기대합니다. 활동에 참가하지 않을 때는 반드시 안경을 착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도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귀가를 환영합니다!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圣大解脱经# 作为一个佛教徒,我们要时时刻刻想到守护如来的教法,没有得到弘扬的、去弘扬,已经得到弘扬的、永远要坚持下去,这是我们每个人的责任。弘法的过程中,尽
  • 抛开个人产权比例的说法,先来看看,该建材城拆迁的可能性有多大?而且如果仅仅按照这种标准,就断定建材城会拆迁,那么杭州类似的“待拆迁房”太多了。
  • ♦️通治针灸处方针“四关”:合谷,太冲;内关、神门、膻中;[图片][图片][图片]♦️辨证分型处方1,气血亏虚,表现为心前区疼痛、面色少华、倦怠乏力。中医讲究整
  • #任嘉伦[超话]##任嘉伦长意# rjl#任嘉伦与君初相识# rjl#任嘉伦蓝焰突击# rjl在生活的磕磕绊绊中,你的微笑就是治愈不快乐的最好风景。@任嘉伦Al
  • #从心开始爱家人# #家庭健康月#李时珍受到父亲的影响,从小对医药学就产生了浓厚的兴趣。父亲李吉闻,是当地一位有着丰富实践经验和药物学知识的著名医生。
  • 巨蟹座:敏感又自卑巨蟹在喜欢的人面前是既敏感又自卑的,总会把你看的很重,尽可能以你为中心,可能你的一点不满都会让他很受伤,觉得配不上你。如果有一天你心动了,恋爱
  • 你听很久,你不厌倦,更不需要急于表达自己,你只是觉得和他好近,近到你们其实从未见面,却又什么都懂⋯就最近‍♂️说:之前出车祸,‍♀️又发生那些事情,那时候他真的
  • 我在并不算特别漆黑的房间里躺平,盯着窗帘和天花板的交界处,耳边放着Keith Jarrett1975年在Köln的一整场即兴,冷爵士好像并不能让我放空。正如Ma
  • 春日的暖阳洒在身上让人有非常慵懒的感觉,但是到了晚上果然来了一场,终于开始让人感叹科技的力量,都说春雨贵如油,希望这么一场喜雨可以洗涤空气中污浊的地方。甚至大部
  • 四月番情报:OVERLORD Ⅳ辉夜大小姐想要我先告白 3古见同学有交流障碍 2(不是怎么制作这么快)间谍过家家测不准的阿波连同学理科生坠入情网2朋友游戏夏日重
  • 旅学团一行在了解了园区发展、产业聚集、政策平台等情况后,还实地走访了园区昆明微想智森科技有限公司、云南视广科技有限公司、猪八戒网等企业,并与企业负责人深入沟通和
  • 密接24:3月5日,尚好佳超市。密接21:3月5日,尚好佳超市、合欢街琳琳早餐店。
  • ”周富贵被打了二十大板,疼得受不了,只好承认那把刀确实是他的,但他并没有杀死王大龙。周富贵吓得一把将尖刀推出老远,这一举动没有逃过刘县令的眼睛,他质问周富贵:“
  • 详情戳听着妹妹被骂好像看到了从前的自己那么别扭 自卑 易碎但又倔强听到的只是恐惧 在如此环境下长大 好像以前的奇怪也不足为奇可是我走出来了 我逃出来寻找自己寻找
  • 刚把《蜘蛛侠3-英雄无归》看了,只想说,好烂的一部电影啊,就是一部超级英雄的爆米花电影,好好卖你的画面得了,还能顺带卖两桶爆米花。连鹿晗都信赖的防晒,废话不多说
  • 如果你去点开看,会发现生活里每一个好与坏的力量,统统都是来源于当下的你。可能是你的内心折射,可能是你的担忧恐惧,也有可能是你一直以来的坚持。
  • 我已经搞明白美团外卖会员杀熟的套路了,你的会员到期之后立马续费就是15元一个月,但是你要是会员到期后晾它个一周的再去开就会发现它送了张十块钱的抵扣券,最后5元一
  • ①因学校第一批次招生结束学位已满,未能登记的符合第二批次招生条件的适龄儿童、少年;②参加第二批次摇号后未能录取的适龄儿童、少年;③同时符合下列四个条件的外来务工
  • 气温直降,高速封闭,结冰预警也来了……】今天瑞雪如期而至给津城增添了许多惊喜雪中,人们纷纷举起了相机——图片图片图片白雪却嫌春色晚故穿庭树作飞花雪如花 花似雪这
  • 对不起,我没有“上穷碧落下黄泉”的勇气和魄力,不如就当我是来时的飞花,散去的云烟吧。对不起,我没有“上穷碧落下黄泉”的勇气和魄力,不如就当我是来时的飞花,散去的